오산시, 중개수수료 낮은 '공공배달앱' 가맹점 모집 ···우선 입점 혜택!
상태바
오산시, 중개수수료 낮은 '공공배달앱' 가맹점 모집 ···우선 입점 혜택!
  • 오산TV
  • 승인 2020.08.3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공공배달앱 가맹점 모집 시작
내달 30일까지 신청 시 10월 시범서비스 우선 입점 혜택
민간배달앱 대비 저렴한 중개수수료(2%) 및 추가 광고 부담 없어
지역화폐 ‘오색전’ 결제 기능 탑재, 선할인, 캐시백 등 이벤트 예정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내달 30일까지 공공배달앱 서비스에 참여할 가맹점을 모집한다.

 

오는 10월 시범 서비스 예정인 공공배달앱은 배달 플랫폼 시장의 독과점 문제를 해결하고 식·음료업 등 소상공인의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운영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대상은 오산시 내 배달이 가능한 식음료 영업장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음식점은 사업자등록증, 통장사본을 준비해 오산시청 또는 오색전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930일까지 신청한 가맹점은 10월 시범 서비스에 우선 입점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공공배달앱은 기존 민간 앱에서 613%에 달하는 중개수수료를 2%대로 낮추고 추가 광고료 부담을 없애는 등 배달 앱을 이용하는 소상공인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공공배달앱에 지역화폐 오색전 결제기능을 탑재하고, 선할인(10%), 캐시백(5%) 및 다양한 이벤트 해택도 제공할 방침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지역 내 식음료 영업장 3,000여개소를 대상으로 가맹점 참여 의향을 확인하고 있다. 현재 700여개소가 참여를 희망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번 공공배달앱 사업으로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 20일 경기도, 화성시, 파주시, NHN페이코, 경기도주식회사, 문화방송 등 6개 기관과 공공배달앱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공배달앱 사업은 올해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2021년 택배배송 및 전통시장 배달기능 오픈, 2022년 경기도 전 지역 확대 등 단계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오산시청 지역경제과(031-8036-894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