곽상욱 오산시장, '트리플 크라운'에 이어 ‘지방자치 공로대상’ 수상
상태바
곽상욱 오산시장, '트리플 크라운'에 이어 ‘지방자치 공로대상’ 수상
  • 오산TV
  • 승인 2020.08.31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곽상욱 오산시장 제6회 INAK 사회공헌대상 ‘지방자치 공로대상’ 수상

곽상욱 오산시장이 대한인터넷신문협회가 주최하는 제6INAK 사회공헌대상 지방자치부문에서 지방자치 공로대상을 수상했다.

INAK 사회공헌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어낸 개인과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고자 마련된 상으로, 국가발전, 경제, 국회의정, 교육, 법률, 국정혁신, 지방자치, 과학, 보건, 프레스클럽, 문화예술체육, 한류문화 등 총 12개 부문으로 구성돼 있다.

 

INAK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은 오는 91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 방역조치가 2.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831일 비대면 행사로 전환됐다.

 

곽 시장은 2010년 민선 5기부터 7기 현재까지 오산시를 이끌며, 혁신 교육정책을 시정전반에 적용해 교육도시 오산도시브랜드를 정립하고 지역 정주성을 회복하는 등 교육자치를 바탕으로 지방자치발전 토대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코로나19 대응 사례 유네스코 발표, 오산천 복원, 경기도 최초 유네스코 아동친화도시 인증, 한국매니페스토의 2년 연속 공약 최고등급 평가 등 전국적으로 모범이 되는 정책을 펼쳐 지방자치 발전 공로를 인정받았다.

 

곽상욱 시장은 지방자치제가 시행된 지 25년이 지났지만 분권은 자치의 진전과는 달리 중앙집권적 체제가 유지되고 있다, “새로운 시대 대한민국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주민자치를 강화하고 지자체가 실질적인 자치권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제도권 내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곽상욱 시장은 지난달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 후반기 회장,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회장선출에 이어 민주당 소속 155개 기초자치단체장이 가입돼 있는 민선7기 전국기초자치단체장(··)협의회장 선거에서 회장으로 선출돼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