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환급 받아가세요~
상태바
지방세, 환급 받아가세요~
  • 이경호 기자
  • 승인 2020.10.12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 “지방세 미환급금 돌려드립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납세자가 찾아가지 않은 지방세 미환급금을 신속히 돌려주기 위해 올해 말까지 지방세 미환급금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한다.

이달 8일 기준 오산시 지방세 환급금은 2,043건에 63백만원이다.

 

지방세 환급금은 자동차세를 연납(선납) 후 폐차 및 소유권을 이전한 경우와 국세경정에 따른 세액 변경이나 납세자 착오신고에 따른 것으로 납세자가 환급금 유무를 인지하지 못하거나 소액으로 인해 찾아가지 않은 것이 대부분이다.

 

시는 일제정리기간 동안 납세자에게 환급안내문 발송 및 문자 메시지 전송, 전화 통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환급금을 신청하도록 할 예정이다.

 

지방세 환급금 청구는 오산시청 문자수신 전용번호(010-8766-7213)로 해당 납세자에게 발송된 지방세환급금 통지서의 문자 발송 요령에 따라 24시간 언제든 문자 청구하거나 인터넷 위택스(wetax), 전화(031-8036-7210), ARS(1588-6074), 방문 등으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사전에 징수과에 지방세 환급금 지급계좌를 신고하면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발생 사실을 인지하지 못해도 등록된 계좌로 환급금을 받을 수 있다.

 

오산시 관계자는 납세자의 권리를 찾아주고 지방세 행정이 보다 투명하고 신뢰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자세로 지방세 환급을 추진하겠다, “지방세 환급금 환급 시 어떤 경우에도 ATM(자동현금인출기)를 통해 환급하지 않고, 비밀번호를 요구하지 않으니 금융사기(보이스피싱)에 속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