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형 메이커 교육 스타트’ 교사 연수 실시
상태바
오산시, ‘오산형 메이커 교육 스타트’ 교사 연수 실시
  • 오산TV
  • 승인 2020.05.22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21일 오산메이커교육센터 2IT 강의장에서 관내 초중고 교사 20명을 대상으로 ‘2020 학교 내 메이커스페이스 거점학교(운천고등학교) 주최 메이커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메이커 교육 개론이란 주제로 메이커 교육에 대한 소개와 공교육에 필요한 이유, 방법 그리고 방향에 대해 영등포고등학교 김주현 교사의 강의로 진행됐다.

 

메이커 교사 연수는 학교 내 메이커스페이스 담당교사 및 메이커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내 초··고교 교사가 대상이며, 연말까지 총 8회에 걸쳐 진행할 계획이다.

 

학교 내 메이커스페이스는 지난해 오산시에서 새롭게 시작한 공교육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의 유휴교실을 창의적인 활동과 다양한 만들기 활동을 할 수 있는 메이커 활동의 공간으로 조성해주는 사업이다.

 

지난해 총 7개교(초등학교 1개소, 중학교 3개소, 고등학교 3개소)의 공간이 메이커 공간으로 탈바꿈을 했으며, 올해는 5개교를 대상으로 사업이 진행 될 예정이다.

 

연수를 주최한 메이커스페이스 거점학교 운천고 유동규 교사는 이론 연수였음에도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도움이 많이 됐다면서, “오산시에 메이커 교육에 관심 있는 교사가 모여 연수를 듣는 자리가 지속되어 교사 간에 네트워크가 구축됐으면 좋겠다고 연수 소감을 밝혔다.

 

오산시 관계자는 오산형 메이커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관내 교사들의 메이커 교육에 대한 관심과 이해가 필요하다, “이를 위해 거점학교 주최 연수 뿐 아니라 오산메이커교육센터와 연계된 이론형·실습형 연수를 확대 제공해 메이커 교육에 관심이 있는 교사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